2024-03-29 20:10 (금)
공군 3훈비,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전반기 전투태세훈련
상태바
공군 3훈비,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전반기 전투태세훈련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07.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사대비태세 점검 통해 전투수행능력·장병 생존력 향상 도모
사진=3훈비
사진=3훈비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제3훈련비행단(이하 3훈비)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3일간 전투태세훈련(ORE:Operation Readiness Exercise)을 실시했다.

전투태세훈련은 작전준비태세와 전투수행능력을 점검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훈련이다.

3훈비는 지휘소연습(CPX)과 야외기동훈련(FTX)을 통해 전시와 유사한 복합적 상황을 동시다발적으로 부여해 장병들의 상황대처능력과 지휘관·참모의 상황판단 및 위기조치능력을 함께 키우고 있다.

또 비상소집 및 대테러종합훈련 등의 전시전환훈련을 시작으로 기지방호, 재난통제, 항공기 제독, 활주로 피해복구, 화재진압 등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완벽한 작전대비태세가 유지되도록 점검하고 있다.

평가관을 현장에 배치함으로써 장병들의 임무 숙지 상태, 보고체계, 환자 구호 및 응급처치 상태 등을 엄격히 평가해 전투수행능력 극대화와 장병 생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추가로 훈련이 종료된 후 훈련성과를 분석해서 개선사항을 찾아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즉시 반영하는 계획을 수립하며 전투태세훈련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3훈비 단장 김정한 준장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코로나19로 국가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대비태세는 유지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실전 같은 훈련과 철저한 점검을 통해 최상의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