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경남 사천향교 구암한시협회, 지난달 30일 회정선생 추모 시회(詩會) 개최
상태바
경남 사천향교 구암한시협회, 지난달 30일 회정선생 추모 시회(詩會) 개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7.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향교
사진=사천향교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경남 사천향교 구암한시협회는 지난달 30일 ‘武夷山亭(무이산정)’에서 송도근 시장을 비롯한 사천, 곤양향교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회(詩會)를 개최했다.

곤양면 무고리에 위치한 무이산정은 회정 김의곤 선생이 주자를 종사로 받들어 ‘무이(武夷)’라는 두 글자를 편액으로 삼고 후학을 가르치던 곳으로 이날 회정유고집 발간을 기념해 회정을 추모하는 시회를 가졌다.

신현권 구암한시협회장은 “회정선생의 문집발간을 축하하며 구암한시협회는 선인의 발자취를 찾아 시회(詩會)로써 추존하고, 학문의 정신을 본받으며, 올곧은 선비문화의 확산에 중점을 두어 활동하고 있다”며 이러한 협회의 활동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송도근 사천시장과 함께 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송도근 시장은 예향의 고장인 사천이 시향의 고장으로 발전함에 회원들의 노고와 성기옥 교수의 열성적인 지도를 치하했다.

이번 시회에서는 회원들이 지은 아홉 편의 율시와 수편의 연작 절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음송하고 그 뜻을 읊으며 옛 현사와 그의 문장을 기렸다. 구암한시협회는 이어지는 시회로 지역 문화 계승에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