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상태바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7.0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 2020년 제3회 이사회와 장학기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2004년 시흥시 출자기관으로 설립된 공익법인 ‘시흥시교육발전진흥재단’은 2015년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한 바 있다.

이어 지난 6월 19일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하 재단)’으로 다시 한 번 명칭이 바뀌게 되면서, 1대 조시영 이사장, 2대 김상복이사장, 3대 강경희 이사장에 이어 4대 이사장으로 임병택(시흥시장)이사장이 취임하게 됐다.

재단 4대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된 임병택 이사장은 “본재단은 교육 사다리를 견고하게 해 배움에 대한 아쉬움이 없도록 지원하며, 시흥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역량을 모으고 함께 나누는 플랫폼으로 발전 할 것”이라며 “시흥시민 모두가 장학사업과 인재양성사업의 대상이 되며, 장학금은 등록금과 재능개발장학금 등 다양한 형태로 필요한 대상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의미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3대 이사장님으로 활동해 주신 강경희 광진화학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장학기금을 기탁해 준 많은 기업과 개인 기탁자 분 모두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2005년부터 장학생으로 성장한 청년과 청소년 2,800여명은 국가와 지역에 훌륭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역할을 잘 해내고 있으리라 믿으며 기탁자·백년나무클럽과 장학생 모두를 반갑게 만날 수 있도록 코로나 19가 진정되기를 함께 기대해 본다는 말도 전했다. 임 이사장은 “공공의 역할과 책임을 시흥시와 재단 임직원이 함께 할 예정이니 지역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며 취임사를 마쳤다.

재단 이사회가 끝나고 장학기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진희계전(대표 남정덕)은 지역청소년 10명에게 매월 2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는 지정기탁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신천에코써플라이(주)(대표 박기영)는 분기별 1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하면서 재단 백년나무회원이 되었다.

두 기업 대표는 “어렵게 성장하고 자수성가를 했기에 같은 어려움을 겪는 시흥시 청소년을 응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지원이지만 관심과 응원을 용기 삼아 꿈을 향해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임병택 이사장과 임원들은 “시흥시 교육사다리를 응원하기 위한 지정기탁장학금을 기탁해준 두 기업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우선, 지역에 필요한 장학전형 개발을 위한 정책공모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시흥시 인재양성사업의 플랫폼 역할이 가능하도록 시스템과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문의는 재단 사무국(031-311-6590/ shinjaero@naver.com)으로 하면 된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