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송정여중, 온라인 대출서비스 'BOOK요기요' 학생들 큰 호응
상태바
구미 송정여중, 온라인 대출서비스 'BOOK요기요' 학생들 큰 호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6.3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교육지원청
사진=구미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 송정여자중학교(교장 이상진)에서는 특별한 책배달 서비스가 시행 중이다. 온라인 도서 대출 신청 서비스 ‘BOOK요기요’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빠른 호응과 높은 만족도 속에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이 직접 학교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대출 신청 서비스 탭에 희망도서명을 남기면 도서관담당 선생님들이 책수레를 끌고 직접 학생들에게 책배달을 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19 전염 예방 차원에서 학생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안전에 만전을 기하려는 선생님들이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또한 책을 통한 감염을 미리 방지하고 위생을 철저히 하기 위해 도서 소독기를 설치하여 더 안전하고 쾌적한 도서 대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꾀하였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의 온라인 도서 대출 신청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년도 도서대출 BEST 목록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신간도서 책장 사진을 제공하여 온라인으로도 마치 도서관에 있는 것처럼 학생들이 책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내마음의 한 구절’ 코너를 통해 학생들이 책을 읽고 감동 깊었던 구절이나 내용을 작성하면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독서프로그램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사태 속에서도 학생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며, 무엇보다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