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광주시교육청, ‘제1회 광주교육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1회 광주교육 홍보 영상 공모전’ 개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6.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청 전경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광주교육청 전경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학생과 시민이 함께 하는 ‘제1회 광주교육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광주교육 홍보에 대한 학생과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난해 개설한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대한 홍보를 가속화 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작품 응모는 오는 7월13일부터 8월12일까지 광주교육 홍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생부 참여 자격요건은 광주 지역 초·중·고 학생이어야 하고, 일반부 참여 자격요건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영상은 광주시교육청 SNS 채널 홍보, 슬기로운 학교생활, 그 외 광주교육 홍보와 관련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작품이면 형식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오는 8월 전문가로 구성된 1차 심사에서 광주교육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참신하게 담은 응모작을 검토해 참가 대상별 10개의 입상 작품과 5개의 2차 심사 대상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어 8~9월에 1차 심사에서 선정된 5개의 작품을 광주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한 참여형 심사를 실시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작품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참가 분야별로 대상 1명에게 문화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 문화상품권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 각각 문화상품권 30만원, 입상자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각각 10만원 등 총 680만 원어치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장문수 공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이 광주교육 홍보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시교육청은 SNS 채널을 통해 학생‧시민들이 광주교육에 참여하고 소통‧공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