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원, 전반기 최다 조례 발의 눈길
상태바
평택시의회 강정구 의원, 전반기 최다 조례 발의 눈길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6.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의원 “피부로 와닿을 수 있는 의정 성과를 거두도록 정진”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강정구 평택시의원이 제8대 평택시의회 전반기 기간동안 조례안을 가장 많이 대표발의한 의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8대 평택시의회 임기 전반기가 이번 달로 마무리되는 가운데, 평택시 라선거구 출신의 강정구 시의원은 16명의 현역 평택시의원 중에서 가장 많은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성과를 냈다.

 강 의원은 지난 20187월부터 올해 6월 현재까지 제정 10, 개정 13, 폐지 1건 등 총 24건의 의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1건의 개정안을 공동발의했다.

 강 의원은 평택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조례안 평택시 무연고 사망자 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평택시 폭염 피해 예방 조례안 등 다양한 의원 조례안을 발의하며 평택시민의 현안들을 조속하고도 현실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강 의원은 "조례안의 발의 건수보다 제가 발의한 조례안의 내용이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주었으면 좋겠다면서 평택시가 안고 있는 문제와 시민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을 최우선 의정과제로 삼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피부로 와닿을 수 있는 의정 성과를 거두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의원은 지난 2018년에도 지방자치평가 연계 의정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오는 71일부터 시작되는 제8대 평택시의회 하반기에는 부의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