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 '온라이브러리 서비스' 오픈
상태바
파주시 교하도서관, '온라이브러리 서비스' 오픈
  • 박병기 기자
  • 승인 2020.06.30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강연과 북컬렉션 온라인 공간에서 만난다

[KNS뉴스통신=박병기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장기화된 비대면 서비스 기간 동안 파주시민이 인문학 강연과 북컬렉션을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이브(On Live)러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교하도서관 ‘온라이브러리’는 한 번의 가입으로 교하도서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가입 신청자는 도서관 강좌의 강점인 현장감을 살린 실시간 강연(라이브방송)과 다시보기 서비스, 강연관련 북컬렉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실시간 강연은 서비스 가입 없이도 교하도서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yohalibrary)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교하도서관 ‘온라이브러리’서비스는 네이버 밴드를 통해 제공되며 네이버 밴드 검색창에 ‘온라이브러리’를 검색하거나 주소(https://band.us/@gyohalibon)로 바로 접속해 가입 신청할 수 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시민 모두가 지치고 힘든 때 도서관이 기획한 문화강좌가 일상의 작은 쉼이 되길 바란다”라며 “온라이브러리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서비스 기간에도 시민들이 원하는 도서관 강좌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ghlib)및 전화 문의(031-940-5162)하면 된다.

박병기 기자 yarbbk12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