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김해 청소년, 이웃 위해 마스크 기부 동참
상태바
김해 청소년, 이웃 위해 마스크 기부 동참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0.06.2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김해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 기부한 마스크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
(사진제공=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김해 청소년도 이웃을 위한 마스크 기부에 동참했다.

김해시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랜선으로 만나는 아띠야, 놀자」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부한 마스크 92장을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앞서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온라인 청소년 문화마당「랜선으로 만나는 아띠야, 놀자」를 운영하며 김해 청소년 100명에게 체험꾸러미를 제공했다. 체험꾸러미를 드라이브&워킹스루 형식으로 전달하며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기부하도록 하였고, 청소년들은 기꺼이 기부에 동참했다.

청소년들이 기부한 마스크는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아동과 노인 등 감염병에 취약한 지역주민에게 나눠질 예정이다.

이날 청소년들을 대신해 마스크를 전달한 김해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진영고 2학년 김고은)은 “청소년들의 마음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면 좋겠다”며 “마스크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마스크를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이 많은데, 마스크를 기부해주신 청소년들에게 감사드리고,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청소년수련관은‘미래지향적·창의적 청소년 육성을 위한 전국 최고의 수련시설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운영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가 주관한「2019년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