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6 (금)
트럼프, 독일 주둔 미군 일부 폴란드로 옮긴다
상태바
트럼프, 독일 주둔 미군 일부 폴란드로 옮긴다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6.26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은 24일 대선을 나흘 앞둔 폴란드의 안제이 두다(Andrzej Duda)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회담을 갖고 독일 주둔 미군 일부를 폴란드로 옮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두다 대통령과 대통령 집무실(Oval Office)에서 회담한 후, 독일 주둔 미군을 5만 2000명에서 2만 5000명으로 축소할 방침을 발표했다. "일부는 귀국하고, 일부는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될 것이다" "다른 장소 중 하나는 폴란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독일 주둔 미군 일부를 폴란드로 재배치하는 것이 러시아에 대한 어떤 메시지가 될 것이냐는 질문에 트럼프는 매우 강한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두다대통령은 불과 4일 후인 28일에 2기를 건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어 트럼프와의 회담 타이밍을 둘러싸고, 선거전에 보류의 이익을 얻으려고 하고 있다고 비난 받아 왔다.

트럼프는 독일에서 폴란드로 옮기는 병사 수를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폴란드 주요 일간지 젠니크(Dziennik Gazeta Prawna)는 독일 주둔 미군에서 F-16 전투기 30대와 병사 2000여명이 폴란드로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