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노사민정협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공동선언
상태바
대구 달서구, 노사민정협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공동선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서구
사진=대구 달서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달서구는 지난 24일 구청 회의실에서 달서구노사민정협의회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서구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동계·경영계·주민·정부대표 등 18명이 참여해 지난해 노사민정협력 사업의 주요성과를 평가하고 2020년 사업 활성화 방안과 주요 경제동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노·사·민·정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기업과 근로자를 지원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공동선언을 했다.

달서구는 회의를 계기로 추후 실무협의회, 분과위원회 개최로 현 고용상황의 문제점들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노사민정 각계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나누며 근로문화 개선을 위한 구민 의식을 향상시키는 기초고용질서 준수운동 사업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업률이 증가하고 사업장 가동률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민·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합심해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앞장서며, 더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지향적인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우리 달서구노사민정협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2018년 일자리 창출, 2019년 민생경제 활성화 등을 목표로 매년 노사간 화합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오고 있는 등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시대를 맞아 선진 노사관계를 정립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