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2 23:05 (수)
옹진군일자리지원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운영
상태바
옹진군일자리지원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운영
  • 박병기 기자
  • 승인 2020.06.2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면 청년들 대상 이동상담실 운영,,, 취업준비 지원정책 및 심층상담 등 기회가져

[KNS뉴스통신=박병기 기자]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최근 연평면에서‘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옹진군일자리지원센터‘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옹진군의 7개 면에 거주하는 구인․구직자들을 찾아가서 직업흥미검사 및 취업상담을 지원하며 틈새 일자리를 발굴하고 면단위 군민들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찾아가는 이동상담실은 도서지역인 연평도를 직업 찾아가 정부에서 지원하는 주요 청년일자리사업 전반에 대한 원스톱 정보제공과 상담에 참여한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 자세를 배양함은 물론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상담진행은 진로와 자기탐색, 의사결정과 기업탐색, 구직서류 준비, 면접준비 및 실전모의면접 등의 시간으로 이뤄졌다. 또, 중소기업에 새로 취업한 청년의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자기주도적 구직활동하는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준비에 따르는 비용지원정책인 청년 구직 활동지원금 신청 절차를 안내했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한 청년은 “평소에 상담을 받을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직업상담사분이 직접 찾아와주셔서 감사했다”며 “상담을 통해 나의 강점을 알게 되었고, 실업급여 신청과 향후 직업훈련도 탐색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병기 기자 yarbbk1219@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