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목포교육지원청, SW교원연수 '슬기로운 교사생활' 퇴근 후 진행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SW교원연수 '슬기로운 교사생활' 퇴근 후 진행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6.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수업적용, 초·중등 온라인 수업의 실제”
사진=목포교육지원청
사진=목포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23일, 25일, 30일 3일간 자발적 참여교원 30명을 대상으로 목포SW교육체험센터에서 ‘SW교원연수「슬기로운 교사생활」을 퇴근 후 시간인 17시부터 2시간동안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교현장에서는 쌍방향 온라인학습이 점점 보편화됨에 따라 SW교육 도구를 다루는 기술과 블렌디드(온라인학습과 면대면 학습이 혼합된 학습)교수 방법 등 교사의 SW역량과 자신감이 매우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교육지원청에서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온라인학습이 학교에서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온라인 수업 방법과 정보화 기기 운영에 초점을 두고 목포원격교육지원단과 목포SW교육체험센터 SW교육 연수를 병행하며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6월 첫째 주에 운영한 ‘교원 SW교육「역량의 세계」연수’ 에 이어 포스트코로나 및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창의·융합 SW교육 역량 강화에 방향을 두고 ‘3D프린터의 수업 적용’, ‘초·중등 온라인 수업의 실제’ 라는 주제로 구성하였다. 특히, ‘초·중등 온라인 수업의 실제’는 목포원격교육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초·중등교사가 직접 쌍방향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면서 지금까지 고민하고 체험했던 내용들과 교사와 학생들이 온라인수업을 함께 만들어가고 성장하는 과정을 이야기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내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적 거리두기’와 ‘등교수업 지정의 달’로 퇴근 후 소규모로 연수가 진행되고 있지만 관심과 열정이 교원의 자발적 연찬으로 이루어지는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어 향후 소수의 교원들이라도 요구하면 연수과목을 개설하고 강사비 및 인력풀을 지원 하는 등 SW교육 연수 운영 시스템을 보완할 예정이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원활할 교원 SW교육 연수가 이뤄지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방역,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 목포SW교육체험센터에서 지속적인 교원 SW교육 연수가 운영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