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53 (목)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진로진학 상담 제공
상태바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 진로진학 상담 제공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6.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대입 고민 큰 고교 학부모, 지원 나섰다
△전남교육청 진로진학 상담 안내 포스터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 진로진학 상담 안내 포스터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역 별로 구성된 학부모회 네트워크 요청에 따라 ‘찾아가는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6월 22일(월) 함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입 수험생 자녀를 동반한 학부모 30명에게 3시간 동안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했다. 상담은 대학입시 전문가로 구성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소속 현직 고등학교 교사 10명이 담당했다.

이 프로그램은 함평 학부모회 네트워크가 코로나19로 불안해하는 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청에 요청해 마련됐으며, 중등교육과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도교육청의 정책기획과 학부모업무담당자와 중등교육과 진로진학팀, 함평교육지원청의 협업을 통해 성사된 부서 간 협업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상담 과정에서 지역사회 학부모회 네트워크 학부모들은 멀리서 온 기숙사생 학부모를 우선 배려하는 시민성을 발휘해 훈훈함을 주기도 했다.

김현숙 학부모(함평 학부모회 네트워크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고3 수험생들의 대학입시 준비가 부족해 걱정이 컸는데, 이렇게 함평군까지 찾아와 전문적인 상담을 무료로 제공해 주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이 프로그램은 원래 학교를 통해 신청 받아 실시할 예정이었는데, 학부모님들의 요청에 의해 지역 단위로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며 “호응이 높아 9월까지 다른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더 좋은 정보제공을 통해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