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23:10 (목)
송기섭 진천군수, 공직자 대상 '지역발전 전략' 강연 실시
상태바
송기섭 진천군수, 공직자 대상 '지역발전 전략' 강연 실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6.22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전략 중요성에 대한 공직자들 인식 강화
정책 실행하는 공직자들 능동적인 역할 강조
다양한 직급과 직렬 군 공직자들과 격의 없는 토론도 진행
"막중한 책임감 갖고 지역발전과 주민행복 실현 위해 더욱 힘써”
송기섭 진천군수가 22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군 소속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했다. [사진=진천군]
송기섭 진천군수가 22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군 소속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했다.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송기섭 진천군수가 ‘지역발전의 전망과 공직자들의 과제’ 란 주제로 22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군 소속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발전의 다양한 분야에 있어 일반적인 발전론에 대한 이론적 공유와 지역적 특수성에 기반한 지역발전 전략의 중요성에 대한 공직자들의 인식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송 군수는 우선 민선6기에 이은 지난 민선7기 전반기에 대한 평가를 담은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해 성과를 공유했으며, 지난 2년간의 한계점 및 오류에 대한 가감 없는 반성을 통해 남은 후반기 2년의 과제에 대한 목표를 제시했다.

그는 “현재의 높은 지역발전세를 지속하려면 공직자들 스스로 지역발전의 경로와 추세에 대한 높은 인식이 있어야 한다”며, “발전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개별 공직자들이 추진하는 정책과 사업들이 어떠한 전략 속에 추진되고, 발전에 있어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 지를 깊이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수도권 내륙선 철도망 구축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도로․교통망의 구축을 통한 ‘도시외연 확대’가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성석미니신도시 조성사업’의 추진 배경과 앞으로의 과제를 설명하며, 도시공간의 전략적 재배치가 또 하나의 지역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송 군수는 그 밖에 △지역경제 정책론 △국가균형발전과 지역의 과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지역전략 △일자리 기반 발전전략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국가정책과 지역정책을 연계한 공직자들의 인식의 전환을 강조했다.

송 군수는 강연 중간 중간에 직원들에게 돌발질문을 포함한 넌센스 퀴즈를 내며,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강연 분위기를 유연하게 이끌었다.

특히, 강연 말미에 지난 2년간 지역발전 각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는데 공헌했던 직원들의 이름을 직접 호명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송 군수가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 진행된 토론에서도 다양한 직급과 직렬의 군 공직자들이 그 동안의 보람 및 아쉬웠던 점 등과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적극 개진하는 등, 격의 없는 분위기 속에 강연이 마무리됐다.

송 군수는 “아무리 좋은 시스템과 넉넉한 예산이 뒷받침 되더라도 정책을 실행하는 공직자들의 능동적인 역할이 결여된다면 지역발전은 요원하다”며, “지금까지 우리군의 지역발전의 선순환 구조가 잘 작동되고 있다는 것은 지금까지 진천군 공직자들의 창의성과 적극성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대한민국의 자치발전과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있어서 진천군이 차지하는 역할은 상당히 크다”라며, “우리 공직자들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지역발전과 주민행복 실현을 위해 더욱 힘쓰자”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