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의원, 상주·문경 현안사업 국비확보 위한 광폭 행보
상태바
임이자 의원, 상주·문경 현안사업 국비확보 위한 광폭 행보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2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각각 지역현안사업에 관한 간담회 진행
사진= 임이자 의원실
사진=임이자 의원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임이자 국회의원(미래통합당 경북 상주시·문경시)은 지난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상주시·문경시 국비지원 대상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건의하는 간담회를 각각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이자 국회의원을 비롯해 강영석 상주시장, 고윤환 문경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의장,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이 참석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는 상주시·문경시의 현안인 문경~상주~김천간 고속전철화 사업, 동서횡단 철도 유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포함한 13개의 주요 건의사업 전반에 관한 당위성과 예산반영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는 공익형직불제 예산 대폭증액,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대상 품목 확대, 농산물 최저가격보장제도 도입을 포함한 12개의 지역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임 의원은 “오늘 진행된 국토교통부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상주시·문경시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예산반영의 필요성을 충분히 전달했다”며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는 상주시·문경시 주요 건의사업을 충분히 검토하고, 2021년도 국가예산에 적극반영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상주시·문경시 발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는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라며 “지속적으로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대응해, 앞으로도 ‘지역현안사업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