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포토뉴스] 흥덕구 운천신봉동, 지역발전 위한 '직능단체장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토뉴스] 흥덕구 운천신봉동, 지역발전 위한 '직능단체장 간담회'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6.2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1회 간담회 개최...주민 역량 결집해 지역발전 원동력 마련
[사진=흥덕구]
[사진=흥덕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 흥덕구 운천신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허연회)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병식) 등 8개 직능단체장과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고, 지역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19일 개최했다.

월1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이번 간담회는 허연회 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운천신봉동 코로나19 대응상황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새마을직지카페 운영 등 동 현안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숙원사업 등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여름철 무더위가 더 빠르고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에 효율적 대응과 주민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각 직능단체에서는 폭염대비 비상연락망 구축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인 독거노인과 거동불편자에 대한 도우미, 여름철 냉방기기가 부족한 주민을 위한 무더위쉼터 안내자 등 역할을 자처하고,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민간자원과 각종 지원사업을 발굴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허연회 운천신봉동장은 “코로나19과 폭염과 같은 재난은 동 행정복지센터만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다”며, 비상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직능단체의 지속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