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보은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학교지원' 발벗고 나서
상태바
보은교육지원청, 코로나19 대응 '학교지원' 발벗고 나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6.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과 생활교육, 방역 중심 학교교육 위해 ‘찾아가는 교육활동지원’ 운영
보은군새마을회도 5월부터 '안전한 학교교육' 위해 방역활동 자원 봉사
박인자 교육장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하는데 최대한 지원할 것"

 

보은교육지원청 직원들과 보은군새마을회가 학교 방역지원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보은교육지원청]
보은교육지원청 직원들과 보은군새마을회가 학교 방역지원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보은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자)은 학생들의 전면 등교가 시작된 6월 ‘등교수업 집중의 달’ 운영에 따라 수업과 생활교육, 방역 중심의 학교교육을 위해 관내 각급학교의 어려움을 살피고 지원하고 있다.

특히, 행복교육센터 학교지원팀은 ‘찾아가는 교육활동지원’을 운영하며 발빠르게 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학교에서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면, 학교지원팀이 바로지원팀을 구성해 생활교육 및 방역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로지원팀은 학교지원팀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직원들로 자발적 봉사단을 꾸려 생활교육 및 급식실 식탁, 칸막이 소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보은군새마을회(회장 김남호)는 지난 5월부터 읍내 규모가 큰 학교를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자원해 봉사하고 있다.

매일 10여 명의 면단위별 회원들이 잠시 생업을 중단하고, 학교 곳곳을 소독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탁영석 보은군새마을회 사무국장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어서 기쁘다. 생업이 있음에도 한마음으로 학교 방역에 봉사해 주시는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6월말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인자 교육장은 “보은군새마을회 등 지역의 유관 기관이 적극적으로 학교교육을 지원해 주어 매우 감사하다”며, “보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대한 지원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