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 언택트 대입 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 언택트 대입 설명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6.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안한 고3 재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 언택트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지역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실시하며, 유튜브를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는 18일 고3 수능 모의평가 결과 분석, 대구·경북권 대학 수시전형, 대입 수시전형의 이해와 대비를 주제로 전문가 강의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 된다.

지역 및 수도권 대입전문가를 초빙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공신력 있고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설명회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 접속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을 검색 후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 온택트 대입 설명회’를 클릭하면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각 영역별 설명회 강사의 실시간 동영상 시청과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입 설명회 영상은 다시 볼 수 있도록 탑재 해놓을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를 통해 안내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과 걱정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학생,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언택트 대입 설명회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혼란스러운 입시 현장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자신에게 맞는 수시모집 전략을 차분하게 세워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