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 설치...체계적 지원 실시
상태바
국세청,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 설치...체계적 지원 실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6.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SNS마켓 등 신종업종의 성실납세 돕는다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 현판 제막식에서 국세청장 및 국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세청]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 현판 제막식에서 국세청장 및 국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세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국세청은 18일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점차 증가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SNS마켓 사업자 등 신종업종 종사자의 성실한 납세를 적극 돕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는 본·지방청 및 세무서에 설치되며, 본청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경제활동 및 업종을 파악해 세정지원하고 필요한 경우 제도 개선도 함께 추진한다.

지방청에서는 신종업종에 대한 세무 상담과 최신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세무서에서는 사업자 등록 및 신고 안내, 영세 사업자에 필요한 세무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세청 누리집에 ‘신종업종 세무안내’ 코너를 신설해 유튜버, SNS마켓 등에 대한 안내 자료를 제작·게시했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이날 신종업종 세정지원센터 현판 제막식에서 “유튜버, SNS 마켓 등 일부 사업자의 경우 사회 초년생으로 세무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며 “이들이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면서 새로운 직업으로서 건전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세무정보와 교육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 여러 업종에 대한 세무안내를 추가 하는 등 새로운 경제활동이 제도권 내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