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익산시, ‘코로나 블루’ 겪는 청소년도 세심히 살핀다.
상태바
익산시, ‘코로나 블루’ 겪는 청소년도 세심히 살핀다.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6.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 블루를 겪는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상태까지 세심히 살피는 등 앞서가는 청소년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6월 초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센터 내에서도 개인 상담을 시작하는 등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감)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감(불안, 스트레스)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코로나’+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가정생활로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는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이 늘어났다고 풀이된다.

또한 학교에서도 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 패턴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기 때문에 청소년들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 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new normal)을 받아들이고, 맞춤형 연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문 분야별로(상담팀, 청소년안전망팀, 학교밖 청소년지원팀,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노력하고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지원을 통해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익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