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56 (목)
성북구, 『승강기 유지보수 · 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일자리 창출기여
상태바
성북구, 『승강기 유지보수 · 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일자리 창출기여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6.1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인적자원을 활용한 취업연계지원으로 고용창출 및 구민 실업해소 기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승강기 유지보수·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하며 7월 24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업기초능력, 승강기 개론, 안전관리 및 유지보수, 기계·전기 기초이론 승강기 점검 및 보수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8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30회 진행된다.

참여대상으론 성북구에 거주하는 청년 및 중장년(20세부터 45세까지)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누구나 전 과정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구는 교육 수료자의 70%이상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북부지사, (사)한국고용복지센터,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의체를 구성하여, 고용유지 네트워크 구축 및 멘토링 지원으로 취업알선·연계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승강기 유지보수·안전관리 인력양성 과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7월 24일까지 이메일 또는 한국고용복지센터(성북구 보문로 183)에 방문하여 직접할 수도 있다.

한편 이승로 성북구청장은“이 기회를 통해 승강기업체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연계지원으로 구민 고용창출 및 실업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및 실업대란이 현실화됨에 따라 향후에도 취업지원교육 및 다양한 분야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하여 취약계층 고용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