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인천공단소방서,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수칙 홍보나서
상태바
인천공단소방서,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수칙 홍보나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6.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 출입자에게 체온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청사 출입자에게 체온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수칙을 홍보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 행동수칙은 다른 사람과 2m 이상 거리두기,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등이다.

특히 고령자,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이에 더해 다중밀집장소에 가는 것을 자제하고,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외출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발열, 호흡기 등 증상이 나타난 유증상자는 등교, 출근, 일반병원 방문을 하지 말고 외출도 자제하며,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발열, 호흡기 증상)를 관찰한 뒤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119, 1339, 보건소에 문의하고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수칙을 잘 지켜주기 바라며, 노약자·어린이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은 충분한 수면과 영양섭취를 하고 수시로 발열, 기침 등을 체크하면서 의심 증상이 있으면 즉시 119, 1339, 보건소 등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