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라 "꿈드림" 중학생 항공우주 체험
상태바
모여라 "꿈드림" 중학생 항공우주 체험
  • 박강용기자
  • 승인 2012.07.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대상‘꿈드림’항공우주 창의체험 진행

[KNS뉴스통신=박강용기자] 재단법인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드림’항공우주 창의체험>을 9월부터 10월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이 체험행사는 올해부터 주5일 수업이 전면 실시됨에 따라 주말에 과학관을 찾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과학기술부, (사)한국과학관협회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참여는 경상북도 내 중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나 1회부터 5회까지 모든 과정을 참여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참가신청서를 예천천문우주센터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순에 따라 40명까지 선정하여 참여 할수있다..

<‘꿈드림’항공우주 창의체험>은 천문학, 우주과학, 항공과학을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초에서 심화과정까지 총5회로 구성되어 있다.

1∼2회는 천체탐험 과정으로 천체망원경과 분광기의 원리 및 사용방법을 직접 체험하고 천체를 관찰하며, 행성으로 가상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가이드 맵을 창의적으로 작성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3∼4회는 우주탐험 과정으로 우주비행사의 훈련체험, 로켓과 인공위성의 제작 및 실습, 우주식량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마지막 5회는 항공기의 비행원리학습과 헬리콥터 비행체험으로 진행된다.

한편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23일까지 초등학생 45명을 대상으로 <‘꿈드림’항공우주 창의체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어린 과핟도들의 꿈을 위하여 알찬체험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

참가을 원하시면 : 예천천문우주센터 홈페이지(www.portsky.net) 참조. 

박강용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