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과로사 공무원 인사혁신처 현장 조사 실시 -ASF 방역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한 故정승재주무관 순직여부 조사
상태바
파주시, 과로사 공무원 인사혁신처 현장 조사 실시 -ASF 방역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한 故정승재주무관 순직여부 조사
  • 박병기 기자
  • 승인 2020.06.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병기 기자]

파주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방역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다 쓰러져 지난 3월 고인이 된 故정승재 주무관의 순직 신청에 대한 인사혁신처의 현장 조사가 지난 15일 파주시청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故정승재 주무관은 ASF가 발생한 작년 9월부터 밤낮없이 방역 최일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오다 올해 3월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유명을 달리했다. 이에 파주시는 고인의 초과근무내역과 유족들로부터 받은 본인 병원진료 기록 등을 수집해 사망 경위조사서를 작성해 지난 5월 29일 공무원연금공단에 순직신청서를 제출했다.

이날 조사에 참여한 인사혁신처 조사관은 “향후 공무와 사망의 인과관계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 심의를 거쳐 순직처리 여부가 결정된다” 라고 알렸다.

박석문 파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다 유명을 달리한 고인의 명예와 가장을 잃고 실의에 빠진 유족들을 생각해 인사혁신처가 빠르고 긍정적인 판단을 내려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기 기자 yarbbk12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