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구례교육지원청 1일 기자 진로직업 체험활동 실시
상태바
구례교육지원청 1일 기자 진로직업 체험활동 실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6.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나도 기자다! 체험 기자 현장!’
△구례중앙초등학교 기자진로체험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구례중앙초등학교 기자진로체험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6월 12일(금) 구례중앙초등학교 6학년 31명을 대상으로 1일 기자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기자 진로직업 체험은 구례교육지원청과 광주 무등일보와의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언론의 소중함을 교육시키고 기자의 꿈을 키우기 위한 맞춤형 진로 설계 및 미래핵심 역량을 함양 하고자 진행됐다.

구례중앙초 6학년 학생들은 현직 기자와 함께 오전에는 기사작성법, 신문 제작회의, 취재와 기사 작성법 등을 미리 익히고, 오후에는 직접 취재 수첩을 들고 구례군청, 자연드림파크, 지리산 국립공원 전남 사무소를 방문하여 현장 취재를 하며 생생한 기자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구례중앙초등학교 6학년 김○○ 학생은 “신문이나 방송에서 기사가 나오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기자라는 직업이 어렵지만 앞으로 기자가 되어 많은 사람에게 희망의 소식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윤덕 교육장은 “1일 기자 체험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사람 책」, 「구례 脈 지원시스템」등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과 연계된 마을교육공동체 중심의 진로직업 체험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