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성모병원, 암 치료 잘하는 병원 심평원 대장암·폐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상태바
부천성모병원, 암 치료 잘하는 병원 심평원 대장암·폐암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6.1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이 대장암 협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인천성모병원]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권순석)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대장암·폐암 적정성 평가에서 모두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만 18세 이상이 원발성 암으로 수술·항암화학요법·방사선치료를 받은 대장암 환자와 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부천성모병원은 종합점수 △대장암 100점(전체평균 97.11점, 종별평균 95.99점) △폐암 99.75점(전체평균 99.3점, 종별평균 99.09점)을 획득했으며 해당 분야 평가가 시작된 이후 대장암은 4회 연속, 폐암은 5회 연속 1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수도권 대표 암 치료 전문병원이라 할 수 있는 부천성모병원은 환자중심의 맞춤치료를 기본으로 한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암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폐암협진, 대장암협진, 유방암협진 등 암환자를 위한 협진시스템을 통하여 최적의 암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천성모병원이 대명사라 할 수 있는 ‘협진’은 암환자가 내원함과 동시에 시스템적으로 가동되어 한 명의 환자를 위해 여러 관련 진료과가 일사분란하게 검사, 진단, 치료방향을 논의하고 수술 후 관리까지 일대일 맞춤으로 제공, ‘다학제’라고도 불리는 협진시스템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부천성모병원 권순석 병원장은 “부천성모병원은 심평원 ‘암’ 관련 평가에서 적정한 진료와 우수한 치료로 매년 1등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