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혁신도시, '혁신도시 활성화' 정부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김천혁신도시, '혁신도시 활성화' 정부 공모사업 선정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6.09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시청
사진=김천시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경북김천혁신도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지난 3월 실시한 전국 혁신도시 활성화 정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5천만원을 확보하였다.

국토교통부는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주요 사업의 추진력 제고를 위해 정부공모사업 형태로 추진되는 사업 중 우수 사업에 대해 기획비 지원 공모를 실시하였고, 경북김천혁신도시는 경북혁신도시발전계획에 따라 미래 지역발전의 비전을 담은 바이오 소재 개발 기반 조성 사업이 ‘특화발전’ 분야에 선정되었다.

이번 정부 기획비 지원 공모에 응모한 사업은 이전공공기관, 관련기업, 지역농가와 연계하여 지역의 주 생산물인 과수와 호두, 양파 등의 저품질 농산물과 농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바이오소재 개발을 통해 미래 신성장 산업 기반 조성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전국 혁신도시 대상 기획비 지원 사업 공모·평가는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1차 서면평가를 거쳐, 2차 발표평가에서 사업기획의 우수성, 실현가능성, 사업의 효과성을 바탕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등 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외부위원 평가로 진행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 추진을 대비하여 경상북도, 이전공공기관, 기업, 구도심, 농촌지역과 연계한 신성장산업 육성 기반조성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명품혁신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