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성에너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6.09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성에너지
사진=대성에너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은 9일 대구광역시 소재 대성에너지 본사에서 에너지 선도 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관리 효율화 등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춰 에너지기술 연구 분야에서 40년 이상 축적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연구 성과와 에너지 산업에서 70년 이상 쌓아온 대성에너지(대성그룹)의 경험을 토대로 공동의 발전을 성취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기술 개발 및 연구 협력 ▲연구 인력의 교류 및 활용 ▲연구 기자재 활용 및 기술 자문 ▲협력사업 도출을 위한 업무협의 및 정보교류 등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성과 기술의 실용화 검토를 통해 필요 시 기술 이전, 연구소기업 설립 등 상용화 협력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대성에너지 우중본 대표이사는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기술사업화를 위해 협력하자”며, “양 기관이 성과와 경험을 토대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혁신을 이끄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종남 원장은 “에너지기술로 행복사회를 만드는데 양 기관이 좋은 파트너가 되어 국가 에너지산업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