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동대문구에선 외국인을 위한 민원서식 번역본 제작
상태바
동대문구에선 외국인을 위한 민원서식 번역본 제작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6.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관계, 주민등록, 여권, 자동차 관련 서식 총 18종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번역
동대문구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본 표지[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본 표지[사진=동대문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8일 민원행정서비스에 소외되기 쉬운 지역 외국인의 민원 편의를 위해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민원서식 번역본은 국제결혼 및 취업 등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외국인 근로자 및 방문 외국인들이 쉽게 민원 서류를 작성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동대문구 등록 외국인은 5월 말 기준으로 약 2만여 명으로 전체 동대문구민 약 36만 명의 5.5%를 차지한다. 

민원서식 번역본에는 외국인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 서식인 가족관계 관련 서식 5종, 체류지 변경 및 주민등록·인감 서식 6종, 여권 서식 2종, 자동차관련 서식 5종 등 총 18종의 서식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로 번역되어 수록돼 있다.

민원서식 번역본은 동대문구청 민원실과 동주민센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기관에 비치된다. 보다 많은 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대문구청 누리집에도 게시된다.

한편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소통이 어려워 민원 신청하기 불편한 외국인이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서식 번역본을 제작하게 됐다”며 “계속해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 편의를 제고하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