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산고등학교, 온ㆍ오프라인 학교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구남산고등학교, 온ㆍ오프라인 학교설명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6.08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남산고등학교(교장 이상욱)는 지난 5일 오후 3시 30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 학급 교실 및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행복학교·학급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개최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필요한 상황에서 다양한 학교 행사를 실시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 온/오프라인 학교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설명회는 전년도까지 강당에서 실시하던 장소를 각 교실로 변경해 오프라인으로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의 전염병 확산 위험을 최소화하고, 화상중계를 통해 학교장 인사부터 2021 대입설명회까지 실시한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참석을 원하는 학부모는 오프라인 현장을 ‘구글MEET’를 활용해 화상으로 실시간 참여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학교설명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에게는 각종 자료를 PDF/동영상으로 제작해 학교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배포해 모든 학부모에게 학교 및 입시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공평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욱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학부모님들에게 학교 교육활동 및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류와 공감의 채널을 다양화했다. 앞으로도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온/오프라인 실시간 학교설명회 개최는 코로나19 이후 도래한 ‘뉴노멀(새로운 표준)’시대에 공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참여와 소통을 이뤄낼 수 있을지에 대한 작은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