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2020년 K-MOOC 선도대학 선정
상태바
대구한의대, 2020년 K-MOOC 선도대학 선정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6.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전경
대구한의대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케이무크)’ 2단계 무크선도대학에 선정됐다.

K-MOOC(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교육부는 케이무크 강좌 개발 역량과 기반이 풍부한 대학을 대상으로 2단계 무크선도대학을 공모했으며, 대구한의대 등 최종 14개교를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대학들은 앞으로 3년간 새로운 주제의 강좌 개발을 통해 국내 대학의 학점 인정 및 교류를 활성화하고 해외 시장 확대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2단계 무크선도대학을 통해 3년간 매년 2억원을 지원받아 한방 K-뷰티분야의 특회된 강좌 개발에 나선다. 또한 글로벌 시장 확대 추진에 맞춰 모든 강좌에 다양한 외국어 자막을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 김지희 뷰티케어산업학과 교수는“한방 K-뷰티 강좌는 한의학분야와 피부미용학분야의 접목을 통해 개발하는 차별화된 피부미용 교육 강좌로, 대학의 특성과 사회적 요구가 잘 반영된 강좌이다. 3차년에 걸쳐 한방과 연계된 피부미용 강좌 뿐 아니라 뷰티 창업과 마케팅 분야로까지 확대하여 K-뷰티 관련 강좌를 개발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의 2단계 무크선도대학 개발분야는 ‘한방 K-뷰티’분야로서 주요 개발 강좌로는 ▲피부미용과 K-뷰티(김지희 뷰티케어산업학과 교수 외2명), ▲자연을 닮은 피부와 건강(박윤아 뷰티케어산업학과 교수 외2명), ▲본초학과 한방팩(박지하 한의학과 교수 외1명), ▲침구와경락 피부미용(이봉효 한의예과 교수 외1명) 등이다. 이와 함께 개별 강좌에도 ▲재활 스트래칭(이영익 재활치료학부 교수)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2단계 무크선도대학과 신규강좌 개발기관이 새롭게 개발한 강좌를 올해 하반기에 학습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케이무크강좌는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