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익산시,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 진료소 설치
상태바
익산시,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 진료소 설치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6.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와 하절기 장마·태풍에 대비하여 안정적으로 상시 운영 할 수 있는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 진료소를 제작 설치하여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선별진료소는 가로10m, 세로3m, 높이3m 규모에 역학조사 1실, 워킹스루 3실, 검체보관 1실, 진료실로 구성되어 있고 각 공간에 음압, 냉난방 시설, 해파 필터 공기 정화기능을 모두 갖추어 방문자와 의료진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방수나 단열, 화재 위험에도 효과가 있도록 기본 철골 구조에 난연 우레탄 판넬 재질로 설계하고 방화문도 설치했으며 캐노피도 함께 달아 워킹스루 검사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햇빛과 눈비등을 피할 수 있도록 했다.

각 1M*1M 크기의 워킹스루 3개실에는 각각의 음압 시스템과 음향시스템(핸즈프리로 의료진과 환자의 상호 호출 및 통화 가능), 공기정화장치(해파필터 부착)가 장착되어 있다.

따라서 환자와 의료진의 직접적인 접촉을 차단하고 안전하게 검체 채취할 수 있으며 보호복 착용도 필요 없어져 의료진의 더위와 피로 해소에도 기여하게 된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안전한 검사 시스템의 도입으로 보건소 의료진들의 근무 여건이 개선되고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걱정없이 간편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