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이어지는 착한 기부” 남양주시 주민자치위원회, 세 번째 착한 기부금 1,000만원 전달
상태바
“끝없이 이어지는 착한 기부” 남양주시 주민자치위원회, 세 번째 착한 기부금 1,000만원 전달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0.06.0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남양주시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16명은 5일‘땡큐! 착한기부 운동’의 일환으로 세 번째 기부액 1천만원을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해 지금까지 총 2,98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5월에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모은 기부금 1,820만원을 추가로 전달한데 이어, 이번 기부금 1천만원까지 한 달에 한 번꼴로 착한기부를 해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시민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전달해주신 기부금을 통해 노트북을 지원하는 사업은 우리 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고 계층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최고의 복지 투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유효성 회장(진건읍 주민자치위원장)은 “노트북과 태블릿PC를 받은 청소년들이 인터넷 수업을 듣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하는 기사를 접하는 순간 마음이 뭉클했다.”며 “나눔을 통해 서로의 마음이 맞닿는 이런 순간들 때문에 계속해서 기부에 참여하고 싶어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들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60만원을 기부한 것으로 시작해 ‘땡큐! 착한기부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착한기부 운동’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스마트기기를 지원하는‘땡큐 스마트 기부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