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신태인 농협, ‘밭농작업 대행’ 첫 시행
상태바
신태인 농협, ‘밭농작업 대행’ 첫 시행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6.0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태인농협(조합장 김성주)은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과 농작업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밭 농작업대행사업을 지난 3일부터 처음 시행했다.밭 농작업대행사업은 밭작물 재배를 위해 농기계를(트랙터, 파종기, 콤바인 등) 활용하여 콩 파종과 보리, 밀, 귀리 ,콩 수확 중 농업인이 희망하는 작업을 대행하게 된다.신태인농협은 이달 3일부터 보리수확을 시작으로 현재 23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일손 부족과 기계가 없는 고령농업인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신태인농협은 올해부터 처음 농작업 대행을 시행한 만큼 문제점이 발생 할 수 있으나, 이를 보완해 농업인의 일손부족과 생산비용을 절감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내실 있게 농작업 대행 사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신태인농협(조합장 김성주)은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과 농작업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밭 농작업대행사업을 지난 3일부터 처음 시행했다.

밭 농작업대행사업은 밭작물 재배를 위해 농기계를(트랙터, 파종기, 콤바인 등) 활용하여 콩 파종과 보리, 밀, 귀리 ,콩 수확 중 농업인이 희망하는 작업을 대행하게 된다.

신태인농협은 이달 3일부터 보리수확을 시작으로 현재 23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일손 부족과 기계가 없는 고령농업인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신태인농협은 올해부터 처음 농작업 대행을 시행한 만큼 문제점이 발생 할 수 있으나, 이를 보완해 농업인의 일손부족과 생산비용을 절감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내실 있게 농작업 대행 사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