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동서발전, 환경의 날 맞아 7월 12일까지 ‘에너지·환경전시회’ 연다
상태바
동서발전, 환경의 날 맞아 7월 12일까지 ‘에너지·환경전시회’ 연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6.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환경운동연합과 공동 울산박물관서 ‘크리스 조던 사진전’‧‘슬기로운 에너지 생활’ 등 전시 진행
특별강연, 체험학습, 환경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환경보전 인식 제고 기여 등 기대
울산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슬기로운 에너지 생활' 전시 홍보 포스터
울산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슬기로운 에너지 생활' 전시 홍보 포스터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울산환경운동연합과 손잡고 ‘에너지·환경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 개막식은 이날 오후 5시 울산박물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5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울산박물관 제2기획전시실과 2층 특별전시공간에서 남녀노소 모든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 사진전 ▲한국동서발전과 함께하는 에너지전시 ‘슬기로운 에너지 생활’ ▲런던 환경영화 수상작 ‘알바트로스’ 상영 ▲초청강사 특별강연 ▲반딧불이 우화교실, 친환경에너지 체험학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와 함께 환경문제와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사진과 영상작품을 통해 무분별한 소비, 과도한 편리 추구로 인한 생태계 파괴 등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전 의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산업도시에서 친환경 생태도시로 도약한 울산에서 열리기에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면서 “울산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시민의 선택과 노력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시회 개막식에는 송철호 울산시장, 황세영 울산시의회 의장, 노옥희 울산광역시 교육감, 이승현 동서발전 기획본부장, 한상진 울산환경운동연합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