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현산천문과학관 "부분일식 보러 오세요! 태양안경도 드려요!"
상태바
보현산천문과학관 "부분일식 보러 오세요! 태양안경도 드려요!"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6.05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 부분일식 UNTACT 관측을 위한 태양 안경 배포
실제 배포될 예정인 태양안경 모습. [사진=영천시]
실제 배포될 예정인 태양안경 모습.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부터 21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별빛테마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안경 및 부분일식 관측 설명서를 배포한다.

이는 오는 21일 태양이 달에 의해 50% 이상 가려지는 부분일식현상이 있을 예정이다. 예년에는 이러한 특별한 천문현상이 있을 시에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관측행사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로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방문객들이 각자 부분일식을 볼 수 있도록 태양 안경을 배포한다.

이번에 있을 부분일식은 오후 3시 55분경부터 시작해 5시경에 최대로 가려지고, 6시 5분 경에 일식 현상이 모두 끝난다.

영천시 한 관계자는 “부분일식의 관측은 천체망원경 등의 특별한 관측장비가 없어도 날씨가 맑고 태양이 가려져 있지만 않다면 어디에서든 누구나 관측할 수 있다.”라며, “맨눈이나 옅은 필터 혹은 선그라스 정도로 태양을 보는 것은 매우 위험하여 안전한 필터 혹은 태양안경을 이용해 태양을 관측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배포하는 태양안경은 5일부터 21일까지 보현산천문과학관을 관람하거나, 별빛테마마을 야영장, 글램핑장, 펜션을 이용하면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현장에서 부분일식 관측 설명서와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보현산천문과학관 및 별빛테마마을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철저한 방역 관리 등을 위해 금,토,일요일에만 운영을 하고 있고 인터파크 티켓 및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