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48회 신라문화제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상태바
경주시, 제48회 신라문화제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6.0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제48회 신라문화제 개최
‘깨어나다! 천년왕도 신라탄생의 비밀’이란 주제와 ‘위대한 신라!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신라건국신화를 배경으로 한 신라탄생 설화 등 11개 분야 42개 행사 개최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시는 오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제48회 신라문화제를 개최하기로 하고, 4일 시청 알천홀에서 2020 제48회 신라문화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신라문화선양회 및 신라문화제추진위원회 위원과 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참석자 소개 ▲인사말 ▲지난해 신라문화제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 ▲최해열 문화관광국장 추진배경 및 방향 설명 ▲강인구 문화예술과장의 실행계획 PPT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깨어나다! 천년왕도 신라탄생의 비밀’이란 주제와 ‘위대한 신라!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이란 슬로건으로 열리는 2020 신라문화제는 유서 깊은 황성공원과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되며, 신라건국신화를 배경으로 한 신라탄생 설화 등 11개 분야 42개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역대 가장 많은 지역문화예술인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찬란했던 신라문화와 예술을 함께 재조명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 민속역사 대축제를 만드는데 주력키로 했다.

이번 신라문화제 주요 행사를 보면 신라박혁거세 거서간 즉위식을 비롯한 사로 6촌의 평화롭고 슬기로운 삶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신라의 전통문화와 다양한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신라문화제를 지역예술의 한계를 벗어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 민속음악페스티벌을 비롯한 아시아 송 페스티벌, 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 등 품격 있는 공연행사와 신라박혁거세 거서간 즉위식 길놀이, 지게꾼 플레시몹, 가배놀이, 바라춤 재현, 동창회 신라문화제 추억의 퍼레이드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시가지 퍼레이드를 펼쳐 찬란한 신라천년 문화의 위용을 과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신라문화제 콘텐츠를 사로국 전통민속 놀이를 비롯한 전통 혼례식, 경주말 겨루기, 축국 대항전, 버스킹 공연 등과 지역 특산물인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축제도 함께 개최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기 활성화를 기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이밖에도 시는 황성공원 내 LED 장미동산과 서라벌의 밤 경주8색 테마거리를 조성해 관람객을 환상의 야경 유혹으로 빠져 들게 하는 등 축제기간 내내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만들 방침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