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코로나19 극복, 집에서 즐기는‘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집에서 즐기는‘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6.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시(박남춘 시장) 검단선사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제한된 박물관 교육을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검단선사박물관의 홈러닝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는 가족 대상 교육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가족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는 박물관 상설전시를 연계한 원격 프로그램으로 선사시대 이해 및 관련된 체험을 학습 꾸러미를 통해 가정에서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불가한 대면 교육을 대체하여 검단선사박물관 페이스북 동영상(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또는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에 발송되는 교육 인쇄물을 참조하여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박물관 상설전시는 인천광역시립박물관 홈페이지의 검단선사박물관‘내 손안의 온라인 박물관’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관람과 학습을 병행할 경우 효과가 더 커진다고 한다.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는 6세 ~ 8세 아동을 둔 가족 대상의 ‘주먹도끼 꾸러미’, 9세 ~ 12세 아동을 둔 가족의‘식물 꾸러미’로 나누어져 있으며 6월 8일부터 각 30가족 씩 박물관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고 한다.

이번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는 시범으로 운영되어 별도의 비용 없이 신청 시민에게 무상으로 재료 발송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자녀들의 외부교육이 꺼려지는 요즘,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를 통해 자녀의 학습과 놀이를 한 번에 즐기는 가족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