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0년 ‘1사 1도 악취 줄이기’ 사업 진행
상태바
시흥시, 2020년 ‘1사 1도 악취 줄이기’ 사업 진행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6.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스마트허브 악취배출사업장의 자발적 악취저감 방안의 일환으로 올 1월부터 ‘1사 1도 악취 줄이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사 1도 악취 줄이기’ 사업은 연초 복합악취 측정결과를 기준으로 악취 강도 1도 이상 저감 목표를 설정해 주민 체감 악취를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악취공정시험기준 악취강도 1도:약 100배).

환경기술자문단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이하: 시흥녹색)가 함께 참가했으며, 환경기술자문단은 2020년 2월부터 4월까지 대상악취배출업소 현장 점검을 통해 악취관리실태를 확인하고 악취배출시설 유지관리방법 등 현장 악취관리요령을 집중적으로 설명하며 보조금을 활용해 시설개선토록 안내했다. 시흥녹색에서는 악취방지시설에 대하여 복합악취 및 지정악취 분석을 진행했다.

유지관리컨설팅과 복합악취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된 악취배출시설 유지관리보고서는 얼마 전 각 업체에 전해졌다. 대상 업체는 해당 보고서를 바탕으로 유지관리 및 시설개선을 진행하고, 연말에 2차 복합악취를 측정한다. 저감 목표 달성 업체에 대해서는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지원사업’에 가점 부여 및 표창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악취배출업소의 악취 개선 인식과 관리 능력 향상에 따른 시흥스마트허브 악취 저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