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57 (화)
강화군, 육군 수도군수지원단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강화군, 육군 수도군수지원단 자매결연 협약 체결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6.03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과 육군 수도군수지원단(단장 김상철 대령)은 3일 강화군청 군수실에서 동반자 관계로 지역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고 우호 협력을 위해 자매의 연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관‧군의 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발전과 국방력 강화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군 장병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공동 관심사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로 했다.

수도군수지원단은 제1군수지원사령부 소속의 단급 부대로 군수물자 보급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인천에 본부를 두고 있는 부대이다. 또한, 로컬푸드 데이를 운영해 군 장병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순무김치 등 고품질의 우수 농‧수산물을 제공해 오고 있다.

김상철 단장은 “코로나19로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주민들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걸로 안다”며 “이번 협약으로 아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 민생과 경제안정화 또한, 우리 군이 지켜나가야 할 또 하나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상생의 길을 열어 관·군 공동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과 장병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