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수비·일월초, 공동교육과정 원격수업 운영
상태바
영양 수비·일월초, 공동교육과정 원격수업 운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교육지원청
사진=영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 수비초등학교와 일월초등학교는 독도교육주간 교육 활동과 시울림이 있는 학교 활동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원격수업 플렛폼을 활용해 공동교육과정 교과 공동 학습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수비초등학교는 중심학교로서 일월초등학교 및 일월초등학교 청기분교의 학년별 각 학급을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이용해 온라인 학급을 열어 각기 다른 3개의 장소를 하나의 수업으로 통합해 진행했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독도교육주간 활동과 시울림이 있는 학교 활동을 연계해 1~2학년 군은 독도 그림 그리기와 시 낭송하기를 했고, 3~4학년 군은 독도 모형 제작하기와 독도 시 낭송하기, 5~6학년 군은 독도 시화 만들기와 독도 시 낭송회를 열었다.

공동교육과정 계획에 의거한 교과 공동 학습의 날은 연 6회 진행할 예정이며 수비초등학교와 일월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소규모 학교에서 이뤄지지 못했던 다양한 수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 학생들이 상호 작용하며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업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오늘 일월초등학교 친구들이랑 같이 수업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독도에 대한 마음을 시로 잘 표현해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