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투자유치 및 기금운용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의성군, 투자유치 및 기금운용심의위원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투자유치 및 투자유치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설치하고 지난 2일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성군]
의성군은 투자유치 및 투자유치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설치하고 2일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투자유치 및 투자유치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설치하고 지난 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두 위원회는 경제계, 금융계, 법조계, 기업인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1명으로 구성, 투자유치위원회는 투자유치에 관한 주요시책과 기본계획, 국내외 투자가 지원 등 투자유치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기금운용심의위원회는 기금운용계획의 수립과 결산보고서의 작성, 기금운용 성과분석, 기금의 관리 운용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투자유치계획, 기금운용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했으며 앞으로도 기업유치를 위한 각 분야 자문과 투자유치 관련 최신 자료 교류, 투자유치 보조금 지원, 기금운용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위원들께서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기업의 발굴·지원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코로나19와 일본수출규제, 미중 무역전쟁, 국내 경기 악화 등 다양한 국내외 악재 속에서도 ‘의성군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를 개정해 인센티브 제공 조건을 완화하는 등 적극적인 기업유치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