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영양군,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02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 외씨버선길. [사진=영양군]
영양 외씨버선길.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한 ‘고객데이터 디지털전환시대의 외씨버선길 고도화방안 모색’ 과제가 최종 선정돼 국비 3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사업은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과제의 발굴과 과제 수행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올해 10개 내외의 시·군·구를 선정했다.

영양군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사무국인 (사)경북북부연구원과 함께 외씨버선길 발전방향과 전략 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방문객 대상 설문조사, 외씨버선길 걷기축제, 데이터 모델링 등 외씨버선길의 고도화와 재도약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영양군 대표 관광자원 중 하나인 외씨버선길의 발전 전략을 마련하고 향후 전략 실현을 위한 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 외씨버선길의 활성화와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씨버선길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경북 영양·청송·봉화군, 강원 영월군을 잇는 총연장 240km에 달하는 도보길로 2010년을 시작으로 3년에 걸쳐 조성된 이래 많은 트레킹족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