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4 11:15 (토)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랑의 날’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랑의 날’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6.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대원 스님)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고 가족과 함께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 내 스트레스가 늘고 함께하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여 비대면 통합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센터는 정시퇴근문화를 확산시키고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 가족문화를 형성하자는 취지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는  5월에 ‘가족사진 퍼즐액자 만들기’ 6월에는 ‘DIY종이집 만들기’, ‘가족정원 만들기’를 실시하여 고창군민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 사태로 가정의 달 기념행사가 대부분 취소됨에 따라 선운사에서 캠페인을 실시하여 가족과 이웃을 소중히 생각하고 느끼는 시간을 갖았다. 

센터장 대원스님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내에서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지만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만들기 키트를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청홈페이지와 고창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63-561-1366)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