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훈청, '우리지역 호국영웅' SNS 이벤트 실시
상태바
대구보훈청, '우리지역 호국영웅' SNS 이벤트 실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6.0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지방보훈청
사진=대구지방보훈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지방보훈청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대구시내 버스유개승강장 광고판을 이용해 우리 지역 호국영웅을 알리고 이와 함께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표적인 우리지역 호국영웅으로는 달성군 출신 승호리 철교 폭격의 주역이자 영화 '빨간마후라'의 주인공 유치곤 장군, 비산동 출신 비학산(안강·기계) 전투 영웅 홍재근 일병, 달성군 출신 수도고지전투 영웅 공해동 하사, 봉덕동 출신 비호산(평남)전투 영웅 김옥상 일병, 영천전투 영웅 김동빈 장군, 다부동전투 영웅 김점곤 장군, 문경시 출신 동락리(충북)전투 영웅 김용배 장군이 있다.

유동 인구가 많은 버스유개승강장 10곳에 호국영웅 포스터를 게시해 학생, 시민들에게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6.25참전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호국영웅을 알려 국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대구 시민들과 함께 호국영웅을 기억하고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한달 동안 진행되며 대구지방보훈청 페이스북을 방문해 버스승강장에 게시된 호국영웅 포스터 사진과 함께 6.25참전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담은 댓글을 올리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선착순 100명에게 모바일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7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