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견본주택 운영 모범사례로 호평
상태바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견본주택 운영 모범사례로 호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5.31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접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문 상담원들이 책상을 한 칸 띄워 상담을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문 상담원들이 책상을 한 칸 띄워 상담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코로나 19 여파로 그동안 사이버 견본주택으로만 운영하던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지난 29일 실물견본주택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가 모범적인 관람 운영으로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가장 눈에 띈 부분이 지역내 실수요자들의 우선 관람을 위해 견본주택 개관 3일 동안 타 지역 거주자의 관람을 제한했다는 점이다. 이 같은 조치는 안정을 되찾아가는 지역사회의 실수요자들을 보호하는 조치로 지역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소규모 인원만 입장하도록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는 점이다. 500여명이 넘는 인원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서도 동 시간대 150여명만 입장시키고 피크타임이라 하더라도 최대 300명을 넘지 않도록 관람객을 제한하는 강력한 매뉴얼을 적용했다.

또한 입장을 위해서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시간대별 방문자 명부 작성과 함께 손 소독제, 비접촉 발열체크는 기본이고 일회용 장갑을 착용 후 전신소독기와 열화상 카메라를 거쳐야만 입장이 가능했다.

견본주택 내부에 들어서더라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2미터 이상 간격유지를 위해 바닥 곳곳에는 고객들이 대기할 공간을 표시한 바닥 스티커가 동선과 함께 대기공간을 알려줬다. 매일 전문 방역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것은 기본사항이었다.

주차장과 상담석도 사회적 거리두기 때의 지침을 준용해 한 칸 건너 운영했다. 7개소의 전문상담원 전원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명 아크릴 가림막을 책상 중간에 설치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상담을 받는 모습이었다.

견본주택을 다녀간 대다수의 방문객들은 실속형 중소형 유니트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6개월 후 안심전매가 가능한 단지라는 부분에서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반응이다.

여기에 전체 세대수의 75% 정도가 일반분양분으로 좋은 동, 호수에 당첨될 확률이 높은 부분도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동구 신암 3동에 사는 배모(72)씨는 “내가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을 사전예약을 통해 따로 정했기 때문에 무작정 기다릴 때 보다는 훨씬 편했다”며 “입장시 절차가 까다로운건 다소 불편했지만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이었고 모델하우스 내부도 사람들로 붐비지 않아 관람환경은 오히려 쾌적하고 좋았다”며 만족해 하는 모습이었다.

한진중공업의 분양관계자는 “관할구청인 동구청에서도 수차례 견본주택을 방문해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고 회사측에서도 정해진 규정보다 더 강력할 정도의 매뉴얼을 추가로 적용해 고객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약일정은 6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1일이다.

한편,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동구 신암동 일원에 대지면적 42,424.6㎡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15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체 935세대 중 일반분양분은 705세대로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59㎡A 126세대 ▲59㎡B 51세대 ▲59㎡C 53세대 ▲75㎡A 104세대 ▲75㎡B 94세대 ▲75㎡C 46세대 ▲84㎡A 164세대 ▲84㎡B 44세대 ▲84㎡C 23세대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암동 일원에 위치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