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4 11:15 (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대통령 표창’ 받았다!
상태바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대통령 표창’ 받았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5.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혜선 센터장, 29일 여성가족부 주관의 ‘2020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27년 동안 18만 건 이상의 청소년 상담 진행, 청소년 정책에 맞춰 선도적인 센터 운영 등 성과 인정
정혜선 센터장
정혜선 센터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이 27년 동안 전주시 청소년들의 복지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정 센터장은 29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2020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여해 온 자에게 표창을 수여해오고 있다.

정 센터장은 지난 1993년 전문상담원으로 출발해 지난 27년 동안 18만 건 이상의 청소년 상담을 진행해왔다.

또 청소년 정책의 변화에 발맞춰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지정받아 2100명 이상의 청소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정 센터장은 △전국 최우수 상담실(2000년) △부모교육사업 우수 국무총리 기관 표창(2010년) △최우수 상담센터(2015년) △학교 밖 지원사업 우수기관상(2017년)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센터 운영 조례를 제정하는 등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마련하는데도 노력해왔다.

또한 정 센터장은 △전북 최초의 사이버 상담사례집 발간 △전주시 청소년 진로의식 실태조사 △전주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전주시 청소년 학업중단의식 실태조사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진로·직업실태조사 등 연구사업에도 몰두해 청소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과 정책도 개발해왔다.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작은 상담실 한 켠에서 시작한 청소년 상담이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 복지와 청소년 운동으로까지 성장하게 된 것 같다”면서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된 만큼 지역의 위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혜선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난해 발족된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의 초대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