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도서관, 제17기 북스타트 북꾸러미 배부
상태바
의성도서관, 제17기 북스타트 북꾸러미 배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5.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의성교육지원청
포스터=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은 6월 2일부터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선착순으로 2020년 제17기 북스타트 북꾸러미를 배부한다.

북스타트(0개월~18개월), 북스타트 플러스(19개월~35개월), 북스타트 보물상자(36개월~취학전)와 같이 연령별로 3단계로 나눠 해당 단계에 맞는 그림책을 어린이당 2권씩 배부할 예정이다.

의성도서관은 북스타트 코리아에서 선정된 그림책 중 아동의 인지적 정서적 발달을 돕고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도서 6권을 선정했다.

특히 북스타트 플러스(2단계)에 포함된 ‘한그릇’(변정원, 보림출판사)은 고슬고슬 지어진 밥들이 식재료 친구들에게 애정어린 편지를 써 불러모으고 한 군데 모인 친구들과 합주를 하듯 서로 모여 비빔밥이 된다는 내용의 그림책이다.

앙증맞은 일러스트에 따뜻한 응원과 위로의 글이 어우러져 아이들로 하여금 그림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박이현 도서관장은 “17년째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이어온 결과 우리 지역 어린이의 그림책 대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 우리 도서관에서 나눠 드리는 6권의 그림책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과 아동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선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 “북꾸러미를 받기 위해 도서관을 방문하시는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소독과 방역,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