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29 (화)
제226회 익산시의회 1차 정례회 , 행정사무감사 의원별 발언내용
상태바
제226회 익산시의회 1차 정례회 , 행정사무감사 의원별 발언내용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5.2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2020년 행정사무감사 의원별 발언내용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는 오는 6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제226회 익산시의회 1차 정례회에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추진사업에 대하여 세심하게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재구의원

▶ 유재구 기획행정위원장 : 사업추진시 불필요한 용역은 자제하고, 공사·용역사업의 최초 설계시 세밀한 검토와 계획수립으로 사업 추진 중 설계변경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최종오 의원
최종오 의원

▶ 최종오 의원 : 산업단지 분양계약 후 장기간 미착공한 계약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해당 부지에 관심있는 다른 기업이 있을 경우 계약 해지, 소유권 이전 등 효율적인 검토 방안을 마련하기를 당부했다.

강경숙의원
강경숙의원

▶ 강경숙 의원 : 생활쓰레기 불법투기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바, 단속반 인력 증원과 시민참여 불법행위 단속을 위한 제도 정비가 필요하며, 불법행위 단속 및 예방을 위한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충영 의원

▶ 김충영 의원 :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인구가 계속 줄고 들고 있는바, 인구정책사업을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사업으로 집중하고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청년 및 신혼부부를 지원할 수 있는 주거정책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용균의원
김용균의원

▶ 김용균 의원 :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패키지프로그램 개발 등 자생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라며, 시설에만 의존하지 말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활성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오임선 의원
오임선 의원

▶ 오임선 의원 : 안전사고 및 재난 등으로 인한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가입한 시민안전보험이 예산액 대비 수혜자가 적은 편으로, 많은 시민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진 의원

▶ 김경진 의원 : 마을연금제 도입과 관련하여 타 시·군의 선진사례를 참고하기 바라며, 수익성 분석과 함께 거동이 불편하여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연금을 지급할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욱 의원
한상욱 의원

▶ 한상욱 의원 :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대기업 유치 등 기대치가 있었으나 현실적으로는 미흡한 상황이므로, 익산시의 적극적인 의지가 기업에 보여질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당부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