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용인문화재단-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MOU) 체결
  • 정찬성 기자
  • 승인 2020.05.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 및 사회공헌 활동 지원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과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이 용인시 거주 장애인의 문화예술 및 사회공헌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527() 오후 2시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단과 복지관은 용인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위한 콘텐츠 추진을 협업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을 위한 각종 연대 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협약을 체결한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한근식 관장과 용인문화재단 김남숙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장애인이 지역 사회에서 차별 없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뜻을 모았다.

아울러 한근식 관장은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복지에 문화예술을 더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뜻을 밝혔고, 김남숙 대표이사는 장애인들이 차별 받지 않고 편견 없이 문화로 행복해질 때까지 아름다운 동행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말했다.

이번 협약은 복지관의 장애인 맞춤형 복지와 문화 콘텐츠를 갖춘 재단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협업 사례로 용인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시민의 문화 복지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으로써 용인시 장애인을 위한 콘텐츠·문화예술 연계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